영화과 수업구성

이야기구성/ 영화과 논술/ 면접과 토론/ 영화분석/이미지텔링/ 영화특강

영화를 보지 않고 영화입시를 준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입시생들은 짧은 기간 동안 최대한 다양한 영화를 접해 영화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영화매체의 특성을 몸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이러한 기본기를 다지기 위해 영화용어, 영화문법, 영화사 등 영화의 이해를 위한 기초 이론을 공부합니다. 영화를 보지 않고 영화입시를 준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영화보기 (영화용어, 영화문법, 영화사 등 이론수업)

 

스토리 텔링, 영화 분석비평

스토리텔링과 비평쓰기는 거의 모든 영화과 입시에서 공통된 통과과제로 다뤄지고 있습니다. 영화는 문학이나 연극과 마찬가지로 서사에 바탕을 둔 매체입니다. 때문에 스토리텔링 즉 이야기를 구성하는 능력은 영화를 공부함에 있어 필수요소 입니다. 이에 브릿에서는 본 수업 과정을 통해, 완성도 있는 스토리텔링을 끊임없이 훈련하고 창작에 익숙해지는 과정을 거칩니다. 또한 영화에 대한 분석 능력을 키워 영화과 입시의 다른 한 축인 비평쓰기에 대해서도 대비합니다.

 

​말하기 (면접대비 피칭훈련)

영화는 결국 혼자만의 작업이 아니라 수많은 사람들과의 협업이며, 설득과 소통을 통해서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창작에 대해 대중에게 설명할 수 있는 기술은 영화 종사자들의 필수로 갖춰야 하는 능력입니다. 영화과의 면접은 이런 능력의 유무를 테스트 해보는 중요한 척도가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영화커리.jpg